강아지 앞다리 절뚝거리는 이유

강아지 앞다리 절뚝거리는 이유
강아지 앞다리 절뚝거리는 이유

강아지 앞다리 절뚝거리는 이유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가끔 다리를 절뚝거리는 행동을 목격했을 것이다. 보통 슬개골 탈구나 관절염 또는 십자인대 파열 등 관절 질환 탓에 생기는 증상인데 간혹 꾀병을 부리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강아지 앞다리 절뚝거리는 이유 1

이럴 땐 아픈 부위를 살살 어루만져주면 금세 괜찮아진다고 한다. 만약 통증이 심하다면 동물병원에 데려가 엑스레이 촬영을 해보는 게 좋다. 치료법으로는 약물치료 및 수술요법 등이 있는데 상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참고로 뒷다리보다는 앞다리 쪽에 부상이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한다.

 

 

강아지 앞다리 절뚝거리는 이유 2

강아지 앞다리 절뚝거릴 때 대처방법

개가 절뚝거릴 때 추가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특정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날씨가 쌀쌀할 때는 항상 개를 실내에 두십시오. 또한 강아지가 따뜻하고 수분을 유지하도록 충분한 운동을 하도록 하십시오.

절뚝거린 개는 또한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고통스러운 표면에 마찰을 방지하기 위해 신발에 약간의 발 보호 장치를 추가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조치를 취하면 개가 파행을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앞다리 절뚝거리는 이유 3

강아지가 절뚝거릴 때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개를 절뚝거릴 수 있는 몇 가지 의학적 상태도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이러한 질병이 잠재적으로 반려견의 사지와 관절을 매우 빠르게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뼈 종양이나 암으로 인한 전이가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개의 파행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개의 뼈와 연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암의 일종인 골육종이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나 다른 동물과의 싸움으로 인한 부상조차도 골육종 환자의 다리를 절게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앞다리 절뚝거리는 이유 4

파행은 고통받는 모든 동물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고통스러운 상태입니다. 원인에 따라 강아지가 절뚝거리는 상태를 극복하도록 돕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신중한 예방 조치는 강아지 친구의 기분을 좋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리를 절게 만드는 강아지의 특정 의학적 문제를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수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어떤 동물도 개입 없이 고통스러운 부상이나 질병으로 고통받아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