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딸기 먹어도 될까? - 강아지가 좋아하는 과일

강아지에게 줘도 되는 안전한 과일, 딸기

강아지가 좋아하는 과일 중에 하나가 바로 딸기, 또한 딸기는 강아지에게 안전한 과일이기도 하다. 대부분 많은 과일들을 먹어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생각 외로 먹으면 안 되는 과일들도 많이 있다. 일반적으로 집에서 자주 먹는 과일 중에서 딸기와 바나나는 강아지들이 정말 좋아하는 과일이라는 것이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과일이 그렇듯이 강아지들이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다. 강아지가 과일을 잘 먹는다고 해서 많이 주면 안 되는 것이다. 물론,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이 있지만 강아지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잘 먹지 않는 경우도 있다.

강아지에게 꼭 과일을 줘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강아지 전용 간식을 주는 것이 강아지의 건강을 위한 법이다. 그러나, 왜 이렇게 강아지들은 주인이 하는 것들을 따라 하려는 걸까? 특히, 강아지들이 먹지 못하는데도 사람이 먹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이 정말 많다.

 

강아지에게 딸기는 이런 점이 좋아요.

딸기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사람에게도 좋다. 딸기를 먹으면 굉장히 단 맛이 난다. 그렇다. 딸기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강아지들에게는 많이 주면 건강에 좋지 않다. 따라서, 딸기를 주더라도 조금만 주도록 하자.

딸기를 줄 때는 오래 보관한 딸기는 주지 말고 바로 사온 싱싱한 딸기를 잘게 잘라서 준다. 그리고 딸기 꼭지는 꼭 떼어서 주자. 강아지에게 좋을 것이 없기 때문이다. 물론 강아지 꼭지 부분을 먹는다고 큰 문제가 되진 않지만, 설사나 소화불량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딸기를 줄 때는 먼저 딸기를 씻고 난 다음에 꼭지를 떼야 비타민 C가 유출되지 않는다. 조금이라도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이라면 순서만 바꿔도 강아지에게 좋은 비타민 C를 보충해줄 수 있다.

 

강아지에게 과일은 잘게 잘라서 주세요.

사람과 달리 강아지들은 꼭꼭 씹어서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잘게 잘라서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는 다른 과일도 마찬가지다.

딸기는 강아지들에게 다른 과일보다 안전하고 건강에 좋은 과일이기 때문에 마트에서 딸기를 사 온다면 조금씩 줘도 무방하다. 그러나 매일 딸기를 먹을 정도라면 차라리 과일이 아닌 강아지 간식을 사주는 것이 낫다.

딸기는 강아지들의 피로 회복과 눈 건강, 치아 미백, 섬유질과 수분에 의한 변비 개선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강아지에게 딸기를 급여할 때 주의해야 할 점

강아지가 임신 중이거나 신장과 관련된 질병이 있을 경우에는 절대 강아지에게 딸기를 줘선 안된다. 가능성이 높진 않지만, 강아지가 딸기 꼭지 혹은 잎사귀를 먹게 되면 자궁수축으로 조산 위험이 있다고 한다.

또한 딸기의 칼륨 성분으로 인해 신장과 관련된 질병이 있는 강아지에게는 굉장히 위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