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발바닥 까짐 치료법 (feat. 마데카솔)

강아지 발바닥 까짐 치료법 (feat. 마데카솔)
강아지 발바닥 까짐 치료법 (feat. 마데카솔)

 

강아지 발바닥 까짐 치료법 (feat. 마데카솔)

  • 요즘 반려견 키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 집도 마찬가지인데요. 문제는 너무 뛰어다녀서 발 패드가 까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는 겁니다. 혹시라도 상처가 덧날까봐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사람 연고 발라주기입니다.

 

강아지 발바닥 까짐 1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꽤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계시더라고요.

대신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먼저 소량만 발라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바르고 나서 흡수될 때까지 기다려줘야 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가급적이면 핥지 못하게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럼 실제로는 어떻게 쓰는지 영상으로도 확인해볼까요?

 

강아지 발바닥 까짐 2

반려동물 전용 연고

강아지 키우는 가정에서는 한번쯤 겪어봤을 법한 일이다.

산책하러 나가면 어찌나 좋아하는지 정신없이 뛰어다닌다. 그러다가 간혹 넘어지거나 부딪혀서 다칠 때가 있다. 이때 견주들은 마음이 아프다. 행여 크게 다친 건 아닌지 걱정도 되고 안쓰럽기도 하다. 물론 동물병원에 데려가면 되지만 시간상 여의치 않을 때가 많다. 급한 대로 응급처치를 해보지만 별 소용이 없다.

 

강아지 발바닥 까짐 3

며칠 지나면 낫겠지 싶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다. 아무래도 피부 조직이 약한데다 털까지 덮여있어서 쉽게 낫지 않는 모양이다. 다행히 해결책이 아예 없는 건 아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반려동물 전용 연고나 스프레이 형태의 약품을 사용하면 된다. 다만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고 종류도 다양하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임시방편으로나마 사람용 연고를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단, 반드시 수의사와 상담 후 진행하길 바란다.

 

강아지 발바닥 까짐 4

강아지 마데카솔 사용 주의할 점

단,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다. 우선 약을 바르기 전에 반드시 깨끗하게 소독해야 한다. 그리고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항생제 성분이 들어간 후시딘보다는 식물성분으로만 이루어진 마데카솔을 쓰는 게 좋다.

상처 난 부위 외에 털이 자라는 피부 전체에 발라줘야 하며 핥지 못하도록 넥카라를 씌워주는 게 좋다. 그래야 덧나지 않고 빨리 나을 수 있다. 또 목욕시킨 직후엔 가급적 바르지 않는 게 좋은데 약효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약을 바른 뒤 30분 정도는 물 또는 음식물 섭취를 자제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