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돼지껍데기껌 레시피)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돼지껍데기껌 레시피)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돼지껍데기껌 레시피)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돼지껍데기껌 레시피)

요즘들어 반려견 간식 만들기에 푹 빠져있다. 닭가슴살 육포나 고구마 말랭이 같은 간단한 건조간식 부터 야채퓨레 그리고 양갱 까지 만들어 보았다. 앞으로는 수제 케이크도 도전해볼 계획이다.

지난 주말에는 우리 집 강아지를 위한 특별식을 준비하였다. 바로 콜라겐 듬뿍 들어있는 돼지껍데기 껌이다.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돼지껍데기껌 레시피) 1

돼지껍데기껌 만드는 방법

우선 신선한 돼지껍데기를 구매하여 식초물에 담궈 소독과정을 거친 후 밀가루로 박박 문질러 불순물을 제거하면 된다. 손질된 돼지껍데기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식품건조기에 70도로 10시간 동안 말려주면 완성된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점은 너무 딱딱하게 만들면 아이 치아 건강에 좋지 않으니 적당히 말랑거리게 만들어야 한다. 내가 만든 돼지껍데기껌을 맛있게 먹어주는 강아지를 보면 정말 행복하다.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 돼지껍데기껌 레시피) 2

강아지 수제간식 특징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사료만으로는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 때가 많다. 물론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기호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럴 때 직접 만든 특식을 주면 무척 좋아한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시중에 파는 간식들은 방부제나 첨가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 꺼림칙했는데 이렇게 직접 만들어주니 안심이 된다. 또 하나 좋은 점은 경제적이라는 것이다.

대량으로 생산되어 판매되는 기성품과는 달리 소량생산 방식이기 때문에 가격 부담이 적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재료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가령 피부 트러블이 심한 아이라면 연어껍질 파우더를 넣어줄 수도 있고 눈물자국이 심한 아이에게는 소간파우더를 넣을 수도 있다. 입맛 까다로운 아이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만약 반려동물 먹거리에 관심 있다면 한번쯤 도전해보길 추천한다.